\-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한 수 많은 게임들이 개발 및 출시되고 있지만,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로 구축된 PC 플랫폼만의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Q. 모바일에 특화된 Unity 엔진으로 개발하는가
\- Unity 엔진의 특징인 확장성을 이용해 PC 플랫폼과 모바일 플랫폼의 연계형 MMORPG를 생각하고 있으며, 상용화 이후 IP확보를 통해 스팀, 콘솔, VR, AR 장르까지 개발을 진행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Q. 개발중인 게임은 어떤 것인가
\- Project Gaia는 PC MMORPG로 기존 MMORPG와 크게 다르지 않은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8등신 캐릭터를 통해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장소로 개발할 예정이며, MMORPG에 MORPG 요소인 던전형태를 넣어 Play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일반 던전 형태가 아닌 지역을 소유한다는 느낌을 강조, 콘텐츠 및 시스템 (공성전, 광산 경쟁전, 지역 쟁탈전, 아레나 전투 등)을 Project Gaia에 녹일 생각입니다.
Q. 상용화는 어느 지역을 선택할 것인가
\- 국내, 중국 등 많은 국가가 있지만, 우선 유럽 / 북미 게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국가로 형성이 되어 있는 유럽의 경우 대세가 없는 시장으로 국내 게임시장보다 평균라이프 사이클이 길며, 대세가 없는 시장으로 Free-to-play 게임을 지향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17년 예상 수치로 PC와 Mobile 플랫폼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유럽/북미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TRIGONUS의 목표는 어떤 것인가
\- 아직 스타트업 기업으로 6명의 인력이 개발을 하고 있지만, 트리고누스와 같이할 파트너를 찾지 못했습니다. 게임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우선이며, 추후 신입 게임 개발자 육성을 통해 트리고누스 가족 범위를 넓힐 생각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할 말은
\- 현재 저를 포함한 트리고누스 직원들은 열정을 가지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트리고누스의 미래를 확인하시고 많은 파트너분들께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