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나스랩

(Athena's Lab)

‘We Create Valuable Connections’

11
아는 사람을 통해 아테나스랩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 회원가입
조회6,998

기업 소개

1. 아테나스랩은 어떤 회사인가요?

'기술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가치있는 세상을 만들자’

아테나스랩은 사람과 사람 간의 새로운 연결에서 가치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지향점을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저희는 ‘프람피' 그리고 ‘모아’ 두 개의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기술의 도움 없이는 만들어지기 어려웠던 새로운 연결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람피]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에는 더 이상 ‘정규화된 일자리’가 늘어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이나 우리 사회가 특별히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그동안 다양한 산업이 발전하면서 전문화, 모듈화, 자동화가 이루어져왔기 때문입니다. 이제 대부분의 회사들은 ‘지속적인 고용’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일시적으로 고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 있으며 다양한 회사와 서비스들이 이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대의 흐름입니다.

미국의 경우 2020년경에는 전체 일자리의 40%가 프리랜서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저희와 유사한 서비스인 Thumbtack 이라는 서비스가 약 1조원 (US$ 1 billion)의 가치로 평가 받고 있고, 매년 1천억원(US$ 100 million)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Source: https://pando.com/2016/05/27/thumbtack-unlike-any-other-unicorn-you-know-and-i-mean-compliment/)

이 팀의 대표를 맡고 있는 케빈 역시 약 10여 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한 경험을 가지고 이 팀을 창업했습니다. 저희 팀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세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꿈을 가진 팀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미래의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팀원, 예술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는 팀원,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해 약속이 끊이지 않는 팀원, 프리랜서 경험이 풍부한 팀원 등 저희 서비스에 적합한 각자의 개성을 가진 팀원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저희가 선택한 시장과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프리랜서와 의뢰인을 연결하는 서비스 프람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점차 증가할 수 밖에 없는 프리랜서들에게 ‘프리랜서로 나은 삶'을 제공하여 보다 안정적인 수입과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내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저희가 프람피를 런칭한 지는 1년이 넘었고 약 2.5만명의 전문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서비스를 사용하는 전문가분들의 재구매율이 매우 높고, 점점 더 많은 전문가분들이 프람피를 이용하여 일감을 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람피를 통해 전문가들에게 현재 월 수억원 수준의 소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요청서를 작성하는 의뢰인들의 비중도 런칭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도 다양한 경쟁자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아직 이 문제를 잘 풀어줄 서비스가 없다고 생각하며, 시장의 규모도 점점 크게 확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보여주는 기사들입니다)
The Rise Of The Freelancer Economy - Forbes, 2016/01/26
http://www.forbes.com/sites/brianrashid/2016/01/26/the-rise-of-the-freelancer-economy/
Five Reasons Half of You Will be Freelancers in 2020 - Forbes, 2014/02/28
http://www.forbes.com/sites/michakaufman/2014/02/28/five-reasons-half-of-you-will-be-freelancers-in-2020/
40 Percent Of Americans Will Be Freelancers By 2020 - Business Insider, 2013/03/21
http://www.businessinsider.com/americans-want-to-work-for-themselves-intuit-2013-3
Old Gateway Jobs Are Disappearing: Try Freelancing Your Way Into Your Dream Company - Forbes 2018/08/27
https://www.forbes.com/sites/jonyounger/2018/08/27/old-gateway-jobs-are-disappearing-try-freelancing-your-way-into-your-dream-company/#1fe3d97c7462

[모아]

최근 정부의 52시간제 근무시간의 단축과 함께 워라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장인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여가시간을 가치있게 보내려는 니즈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아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소모임들이 모여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사람들을 찾고, 교류하고, 연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의 새로운 대면 연결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자신의 관심사와 공통된 사람들을 만나고 연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풍요로운 삶과 인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현재 모아는 모임 서비스 시장에서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2위를 하고 있으며 앱 누적 다운로드 30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아에서는 약 2,000개의 모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의 흐름과 동시에 취미, 레슨, 힐링여행 등 여가시간을 즐길 모임들이 급증하고 있고 활발하게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사람들이 모임을 시작하고 운영하고 진행하는데 있어 원활한 모임활동을 할 수있는 서비스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2. 아테나스랩은 어떤 팀인가요?

우선, 이 팀을 이끌고 있는 대표 케빈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카카오 전략지원팀, 벤처캐피탈 케이큐브벤처스 투자팀, 컨설팅 회사, 사모펀드 포트폴리오 회사의 기획조정실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창업 직전까지는 IT/스타트업 업계에서 근무하며,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마케팅과 제품 개선을 이끌었고, 이를 바탕으로 담당하던 복수의 서비스를 폭발적으로 성장시켰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담당하고 있던 서비스의 서비스 매출 성장률을 연간 300%~1,000%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각 앱을 통해 구글/애플 앱스토어에서 부문별 1위를 기록하는 등 시장에서 인정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케빈은 언제나 어떻게 하면 일을 효율적으로 잘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고민합니다. 그래서 저희팀은 무엇을(What), 어떻게(How)보다 왜(Why) 그 일을 해야하는지 먼저 물어봅니다. 그리고 ‘왜(Why)’ 가 명확하지 않으면 일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충분한 고민 끝에 나온 결과물은 견고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아테나스랩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애자일 개발 방법 중 하나인 스프린트 기반의 '스크럼’의 프로세스로 일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가 일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 짧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2주 단위로 자신의 업무를 계획하고, 함께 범위와 일정을 조율합니다. 범위를 설정하는데에는 ‘사용자 스토리’를, 일정을 설정하는데에는 ‘스토리 포인트’를 이용합니다.

2. 2주의 주기를 하나의 ‘스프린트'라고 부르는데, 하나의 스프린트를 책임지는 스프린트 마스터(스크럼 마스터)가 팀원들의 일정을 관리합니다.

3. 해당 스프린트의 마지막 날 데모데이와 회고미팅을 진행합니다. 데모데이는 자신이 한 스프린트당 진행한 결과물을 팀원 모두에게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각자 다른 파트에서 일하는 팀원들의 업무상황을 알 수 있고, 공유한 팀원도 자신의 결과물을 알리며 격려와 피드백을 주고 받습니다.

4. 회고미팅때는 개인적인 관점, 전반적인 팀의 관점으로 팀원 모두가 회고를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스프린트 때 반영해야할 것들을 리스트업하고 팀원 모두가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현재 대표 케빈을 포함해 운영 1명 디자인/기획 1명 개발자 2명으로 이루어진 작은팀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이 작은 팀에서 이런 서비스를 만들 수 있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팀원 한명, 한명이 소중하며 그만큼 그 한명이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2017–02 대한민국 프런티어 대상 스타트업/O2O 분야 수상
2017–04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사업 1위 상금 수상
2017–05 프리랜서 의뢰인 연결서비스 ‘프람피’ 런칭
2018–01 관심사 기반 모임서비스 ‘모아' 개발 시작
2018-08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팀 선정



[프람피]

* 웹 : https://prompie.com
* 프람피 관련 기사 : https://blog.naver.com/sisant/221340647728
* 프람피의 존재의 이유 : http://blog.prompie.com/221271810518

[모아]
* android : https://goo.gl/ahxzZE
* iOS : https://goo.gl/QD3mMb
더 보기
채용 페이지

진행중인 채용 정보가 2건 있습니다.

구성원

+ 기업 구성원으로 등록

로켓펀치에 가입하고 아테나스랩을 소개받을 수 있는 지인을 찾아보세요.

서비스 / 제품 / 공간

프람피prompie
온디맨드 기반의 프리랜서 및 소규모 에이전시 연결 서비스
● '누구나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자'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에는 더 이상 ‘정규화된 일자리’가 늘어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이나 우리 사회가 특별히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그동안 다양한 산업이 발전하면서 전문화, 모듈화, 자동화가 이루어져왔기 때문입니다.

이제 대부분의 회사들은 ‘지속적인 고용’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일시적으로 고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 있으며 다양한 회사와 서비스들이 이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대의 흐름입니다. 미국의 경우 2020년경에는 전체 일자리의 40%가 프리랜서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흐름 속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할 비정규적 일자리들을 가지게 될 많은 사람들을 지원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 서비스들은 이러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없다고 생각하며,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그동안의 프리랜서들이 겪었던 불안감과 걱정을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느끼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을 만나 이 문제를 함께 풀어보기로 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일감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실력에 맞게 합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으며, 회사에 고용되어 일하는 것보다 좋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저희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 '프리랜서와 고객 모두가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자'

우리는 프리랜서가 고객을 찾거나 고객이 적합한 프리랜서를 찾기 위해 들여야하는 노력과 비용으로 인해 서로가 정말 중요한 일에 충분히 집중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프리랜서-고객 연결 서비스들도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프리랜서가 되기를 두려워하고, 회사에서는 프리랜서를 고용하기를 두려워하는 문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요청서'와 '데이터 기반의 매칭', '집중화된 마케팅'을 통해, 프리랜서와 고객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모두가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프람피는 2017년 5월 런칭하여 조금씩 인지도를 쌓아가며 현재까지 꾸준히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모아MOA
관심사 기반 오프라인 소모임/동호회 연결 서비스
모아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소모임들이 모여있는 서비스입니다.

●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쉽게 찾고 모일 수 있도록 돕자'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지만, 정작 자신의 관심사와 취미를 나누며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모아는 22만 회원이 모여있는 관심사 기반 동호회/소모임 서비스입니다. 매주 수백개의 정모가 생성되고 있고, 음악/미술/댄스/봉사/사교모임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연결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Tech Stacks

Business Tools : 사내 협업, 고객 및 외부 채널 관리 툴
DevOps : 빌드, 테스트, 배포, 모니터링
Utilities : 서비스 개발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유틸리티
Application and Data : 개발 언어, 프레임웍, 라이브러리

추천

서비스운영 및 마케팅 @아테나스랩
구성원
기업문화

아테나스랩에서 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품/서비스
기업문화

아테나스랩에서 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성원
제품/서비스
팀웍
기업문화

아테나스랩에서 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개 더 보기
앱마케팅 총괄 
구성원
제품/서비스
기업문화

아테나스랩에서 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단히
아테나스랩은 좋은 기업인가요? 추천해 보세요.
추천

관련 기사

[대한민국 프런티어 대상] 아테나스랩 프리랜서-의뢰인 인력난 풀어줄 ‘매칭 플랫폼’
아테나스랩이 개발한 온디맨드 기반 프리랜서-의뢰인 매칭 플랫폼 ‘프람피’(대표 임효원, prompie.com)가 2월 중 출시된다. 프람피는 도움이 필요한 의뢰인과 이를 해결
한국일보 2017.02.09

투자유치

2016-08-01 투자 단계 비공개
투자금액
₩ 150,000,000 1억 5,000만 원 | 기업 가치 비공개
투자기관/투자자
투자기관 / 투자자 비공개

기업 정보

설립일:
2016-08-01 / 3년차
투자유치:
누적 1억 5,000만 원 이상 상세보기
이메일: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사무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A2906-1
로딩중

연혁

2017-05
프람피 서비스 런칭
2016-08
아테나스랩(Athena's Lab) 창업
2016-08
투자기관 비공개, 1억 5,000만 원 투자유치
사람들이 함께 본 기업 정보

마지막 정보 수정 : 2018-10-02

로켓펀치 관리자의 도움이 필요할 땐 여기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