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pb 라씨엔토 브랜드 론칭 및 운영중인 4년차 패션md입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은 유통업 pb의 깊이 있는 이해도, 모바일과 TV라는 비대면 채널에 대한 운영 전략, 패션 전공으로 관련 전문 지식 입니다.
첫째, 현대홈쇼핑 최초 pb 론칭을 함께하며 브랜드 탄생부터 3년까지 운영을 함께 하였습니다. 브랜드 고객 타케팅, 시즌 판매 전략 등을 매년 세우며 브랜드를 재구매율 1등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올해 브랜드 누적주문 1600억, 누적 주문 고객 62 만명을 기록하며 브랜드의 성공적인 운영을 함께하였습니다.
둘째, 저는 다음 시즌 패션상품 기획뿐 아니라 모바일과 방송이라는 판매 채널에 재고 운영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부 관리자들과 tv 편성, 모바일 라이브, 온라인 기획전 등을 통하여 효과적인 채널 판매 전략을 세웁니다. 1회 평균 매출 1천만원 매출로 모바일라이브 진행중이며, 네이버 DA로 제휴까지 확대중입니다. 이는 비대면 구매유입이 증가된 현 추세에 매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셋째,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으로 직접 옷도 만들어보았으며 디자이너브랜드에서의 인턴 경험이 있습니다. 이는 여러 제조 벤더들을 만나며 옷을 기획하 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스타일, 원단, 부자재, 작업지시서 등의 과정을 거쳐 모든 생산라인을 직접 검토하여 마지막 QC까지 책임지고 관리합니다. PB이기 때문에 사후 CS까지 관리하며 모든 고객의 의견을 참고해 다음 기획을 또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