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굉장히 계획적이고 이성적, 또 원칙적입니다. 하지만 독단적이거나 강압적이지 않고 많은 융통성도 함께 갖고 있습니다. 학창시절때부터 지금까지 활발한 성격을 갖고 앞에 나서서 주도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과정을 중시하되 결과적으로 성취감에 만족하는 삶을 추구했습니다. 제 성격에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경우는 적었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갖거나 다른 사람들과 활동을 통해서 그때마다 생기는 부족함을 보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자신감을 갖되 조심스러움을 더한 성격을 만들고 완벽한 것은 결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유난히 공부를 잘하거나 열심히 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남들과 같이 좋아하는 분야에는 열정을 불태웠지만 관심이 없는 분야에는 많은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전문대학교를 다니며 과대표와 학회장을 맡아 열심히 활동하였고 학부에 자리잡았던 강압적인 부분들을 해결하고 학부에 소속 되어있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체육대회, 졸업식, 입학식, 성년의 날 등 학부의 크고 작은 일들 직접 기획하고 간접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그런 활동들을 통하여 성취감을 맛보았고 현재까지 항상 완벽성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협력을 중요시하게 되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많은 의견을 조율하는 능력과 완만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학생 임원과 사회생활을 통해 배운 책임감으로 만일 누군가 해야 하는 일이라면 고민하지 않고 항상 솔선수범하였습니다. 언제나 제가 맡은 일에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어린시절 경제적으로 위험한 가정속에서 자랐습니다. 다른 친구들을 부러워하면서도 늘 욕심은 경계했습니다. 오히려 그 욕심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빨리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을 할 수 있다면 사회이념상 부정적인 것이 아닌 일은 가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러 분야의 경험을 추구하기보다 한 분야에 정착하여 그 분야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017년 첫 취업한 회사부터 지금까지 유통물류 업무를 맡아왔습니다. 물류업무에 대한 편견과 어린 나이라는 것에 대한 지적들을 받아왔지만 저는 굽히지 않고 해당업무로 정착하였습니다. 더불어 전문적인 인재가 되고자 사이버대학교에 편입, 졸업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휴학 중이지만 대학원에도 입학하였습니다.
17년 5월부터 지금까지 쉬지 않고 경험을 쌓고 전문가로 성장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류전산, 엑셀과 워드 프로그램 등등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저는 제 자신에게 확신합니다. 제가 보여드릴 수 있는 능력과 제가 갖고 있는 잠재된 능력에 확신합니다. 그리고 제가 스스로 확신하는 만큼 저를 믿어주는 모든 분들께 확실히 보여드립니다. 저를 신뢰해 주신다면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