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긱스

(Hellogeeks)

STEAM&메이킹&코딩 교육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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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3,119

기업 소개

헬로긱스는 초중고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 메이커 교육, STEAM 융합 교육을 하기 위해서 스마트 토이,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만드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우리는 디지털 시대의 아이들에게 컴퓨터를 활용한 뉴미디어와 디지털 리터러시를 교육하여 빠르게 변하고 있는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컴퓨터와 뉴미디어를 활용하여 일상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성 키우기 키울수 있도록 스마트 전자키트,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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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정보

설립일:
2013-02-22 / 6년차
구성원:
11-50명 상세보기
투자유치:
누적 1억 4,600만 원 이상 상세보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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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86 삼성리더스타워 1208호
로딩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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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 제품 /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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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메이킹&코딩 교육 솔루션
[소개]
본 제품은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이 소프트웨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드웨어 키트입니다. 센서, 모터, LED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고를 조립하듯 쉽고 재미있게 조립하여 자신만의 창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IT에서 개발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Scratch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합니다. 스크래치는 오픈소스로서 자유롭게 고쳐쓸 수 있기 때문에 본 사에서는 개발한 하드웨어 키트에 맞게 스크래치를 고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8,000세트가 판매되었고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발동기]
공동창업자들은 박물관, 미술관에서 코딩, 로봇, 기술-예술 창작을 가르치면서 대중적인 하드웨어 플랫폼인 아두이노를 이용해서 교육을 진행하고있었습니다. 그러나 초중학교 아이들은 아두이노를 너무 어려워하였고 그래서 초등학생 아이들도 쉽게 센서, 모터, LED와 같은 하드웨어를 조작하며 창작하며 코드를 배우게 하고 싶어서 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초중고 학생 뿐만 아니라 최근의 메이커 문화의 발달과 함께 일반인들도 하드웨어, 사물인터넷, 코드 학습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 때 흔히 접하는 것이 아두이노인데 코드를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아두이노를 학습하는데 매우 많은 시간이 걸리며 포기해버립니다. 본 제품은 코드나 하드웨어를 모르는 일반인들도 쉽게 코드와 하드웨어를 학습하고 자신만의 창작물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 시장현황]
모든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과 함께 어릴 때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이 중요하며 전세계적으로 어린이 소프트웨어 교육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020년까지 소프트웨어 인력 100만명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세계 주요국은 소프트웨어 강국이 되기 위해서 초등학교 때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Tech Stacks

Utilities : 서비스 개발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유틸리티
DevOps : 빌드, 테스트, 배포, 모니터링
Git
Business Tools : 사내 협업, 고객 및 외부 채널 관리 툴
Application and Data : 개발 언어, 프레임웍, 라이브러리

투자유치

2016-03-01 Seed
투자금액
₩ 100,000,000 1억 원 | 기업 가치 비공개
투자기관/투자자
포스코기술투자
포스코 계열의 투자기관
비고
Seed round funding
2015-03-01 Seed
투자금액
₩ 46,000,000 4,600만 원 | 기업 가치 비공개
투자기관/투자자
투자기관 / 투자자 비공개
비고
지분형 크라우드 펀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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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2017-09-01
전국 초중고 SW선도학교에 7,000세트 판매 및 교육 진행 중
2017-07-15
서울, 홍콩 양국 학생과 교사가 참여한 코딩 에듀톤 캠프 실시
2017-07-14
홍콩 STEAM&코딩 교육 스타트업 "Coding101"과 MOU체결
2017-07-04
캘리포니아, 시카고 등 미국 전역에서 STEM&로봇 교육 수행하는 프랜차이즈 "Robothink"와 MOU체결
2016-05-21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로봇활용SW교육 사업 진행
2016-04-11
중기청 민간투자주도형기술창업사업(TIPS) 선정
2016-03-01
안랩샘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코딩강사양성과정 0, 1, 2 ,3기 참여
2016-03-01
포스코기술투자, 1억 원 투자유치
2015-12-19
미래창조과학부 선정, ICT분야 유망기업(K-Global 300) 선정
2015-12-12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소프트웨어 발전 공로상 수상
2015-08-23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SW교육 연계 로봇 실험학교 보급 사업 진행
2015-03-11
국내 제품제공형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펀딩 성공(760% 초과달성)
2015-03-01
투자기관 비공개, 4,600만 원 투자유치
2014-08-13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SW교육 연계 로봇 활용 활성화 사업 선정
2014-08-07
SK플래닛 주최 "creator planet 2014" 우승
2014-02-14
한국HCI학회 수여 "creative award" 대상 수상
2013-10-01
벤처기업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013-02-22
헬로긱스(Hellogeeks) 창업
간단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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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사회' 만든단 신념이 창업 고통 이기는 힘"
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아이디어로 시제품을 만들고 자금을 모아 양산까지 성공하는 하드웨어 스타트업들은 전체의 10%도 채 안 됩니다. 창업 과정마다 고통인데 사회문제를 개선하는 데 가치를 두지 않고 돈..
서울경제 2017.09.13
국제 코딩 교류 행사 ‘서울-홍콩 STEAM&코딩 에듀톤’ 열린다
국제 코딩 교육 교류 행사인 서울-홍콩 STEAM&코딩 에듀톤(Eduthon)이 오는 주말 개최된다. 7월 8·9일 열리는 이 행사는 서울디지털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헬로긱스, 이화여대 교과교육연구소가 공동주최했으며, 홍콩국립과학관(홍콩사이언스파크), 홍콩 컴퓨터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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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터닷넷 2016.10.04
교육부, '소프트웨어 교육 발전 공로상' 시상식 개최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제1회 소프트웨어 교육발전 공로상’ 시상식을 오늘(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올해...
KNS뉴스통신 2015.12.04
[T-타임]안쓰는 장난감으로 돈을? 아이디어는 생활속에 있다!
<[특집] T타임 스타트업 오디션 ‘테크스타, 죽음의 계곡을 넘어라’ 2부> KBS IT 프로그램 ‘T타임’이 주최한 특별한 스타트업 오디션 ‘테크스타’. 모두 7개팀이 본선에 오른 가운데 지난주 4개팀의
KBS뉴스 2015.12.03
홍합 추출 접착제로 뼈를 붙이고 블록으로 만든 로봇이 움직이고…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 벤처 투자 성과
#1 부러진 다리에 철심을 박는 대신 홍합에서 추출한 접착재료 주사를 맞았다. 홍합에서 추출한 ‘생체 접착제’성분을 농축한 이 주사는 체내 부작용도 없고 상처도 더 쉽게 아물게 한다. #2 블록으로 뚝딱뚝딱 만든 로봇이 움직이자 아이들의 탄성이 터져 나왔다. 블루투스로...
글로벌이코노믹 2015.11.04
블록으로 무선 로봇 뚝딱 조립..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홍합으로 상처를 치료하고, 블록으로 무선 로봇을 뚝딱 만드는 기업. 이런 미래의 회사들이 현실에서 실력을 뽐낸다.포스코는 4일 인천 송도 트라이볼에서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열고 지난 9월부터 지원을 시작..
파이낸셜뉴스 2015.11.04
교육용 테크 키트 개발사 ‘헬로긱스’, 와디즈서 약 2천 2백만 원 모금 성공
교육용 테크 키트 개발사인 헬로긱스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만 달러(한화 약 2200만 원)의 모금에 성공했다. 이는 기존 목표에 비해 680% 초과한 기록으로, 총 270여 명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크라우드펀딩이 하드웨어 스타트업들의 시장 진출을 위한 초...
비석세스 2015.03.20
사물인터넷(IoT) 전문 中企 육성 본격화(이데일리)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사물인터넷(IoT) 관련 창업을 준비하던 A씨는 ‘IoT 혁신센터’가 제공하는 IoT 기업가 양성과정을 통해 부족했던 기술에 대한 선택형 교육과 개발자금...
이데일리 2014.05.13
비트큐브 하나면 모두가 미디어아티스트! -작가 강병수님을 만나다(콘텐츠 진흥원, 상상발전소)
여러분은 미디어아트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모두가 미술 교과서에서 한번쯤 본 고 백남준님의 비디오 아트 <다다익선>이 생각날 것입니다. 사전에서는 미디어아트를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수단인 대중매체를 미술에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상상발전소 2014.04.08
기술과 예술의 만남,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비트큐브(벤처스퀘어)
* 비트큐브란? 헬로긱스(http://hellogeeks.kr)에서 만든 모듈형 테크키트. 거리센서, 빛 센서, 노크센서, LED, 모터, 블루투스, 적외선센서 등 15개의 모듈을 케이블로 연결하여 인터렉티브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도구이다. 비트큐브를 만들게 된 계기...
벤쳐스퀘어 2014.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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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정보 수정 : 2017-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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