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자인 공통 시스템 개발]
- 자사 솔루션에 공통으로 들어갈 디자인 시스템과 컴포넌트를 디자인했습니다.
- 위치 추척기술을 이해하여 이를 바탕으로 병원, 공장등에 상용화 할 수 있는 Product를 만듭니다.
- 피그마의 라이브러리 기능을 사용하여 디자인 시스템을 저장하고, 디자인 시스템을 자사 프로덕트 디자인에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했습니다.
- 버저닝을 통해 업데이트 내역을 관리하고 디자인 로드맵을 제시했습니다.
[2. UIUX 디자인]
- 기획서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사용성에 더 편리하고 개발 스케줄에 적합한 와이어프레임을 제작했습니다.
- 기획의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UI를 디자인하고, figma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디자인 및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3. 제품 기획 및 PM]
- 회의리딩 및 자료 제작으로 팀원들의 구체적인 합의점을 도출시키고 전체적인 스케줄에 맞도록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 관련업계 리서치, 화면연구, IA 분석을 바탕으로 초기 기획서를 제작했습니다.
- 와이어프레임을 빠르게 제작하고, 리뷰 회의를 요청하여 팀원들의 피드백을 받아 더 나은 UIUX를 위해 기획안을 재 조정 했습니다.
[4. 퍼블리싱]
- 개발팀과의 협업을 위해 자발적인 관련업무 습득 과정에서 퍼블리싱 파일을 제작했으며, 리액트에서 이를 가져가기 위한 초기세팅 방법을 가이드로 제작하여 공유했습니다.
- 디자인 시스템을 퍼블리싱 컴포넌트로 제작하여 Github에서 관리했습니다. 버저닝을 통해 업데이트 내역을 관리하고 개발자들과 버저닝으로 소통했습니다.
- 기능을 제외한 인터렉션용 JS까지 입힌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실제 사용성을 미리 예측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