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번째로 바이어용 e-카탈로그와 기업 소개, 제품 소개, 박람회용 고객용 팜플렛, 행사용 포스터 등의 각종 홍보물을 제작했습니다. 두 번째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추가 및 유튜브 활성화 등의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B2B E-MARKET 관리를 했습니다. 세 번째는 리브랜딩 지원입니다. 국내외 경쟁사를 벤치마킹하고 홈페이지 관리 및 영문 번역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베이비페어 진행과 브랜드 인지도 및 홍보 확산과 기본적인 업무를 지원했습니다. 네 번째는 국내외 시장조사 및 제품, 경쟁사, 소비자 및 기업 대내외 경영환경을 조사하며 기업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였고 해외 잠재 바이어 발굴을 하였습니다.
해외 시장 분석 보고서를 200페이지를 작성하며 국내외 시장 파악은 물론 전략기획업무를 위해 해외업계 조사, 트렌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하며 인턴기간 동안 20개의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또한 명함리스트, 기존 거래 바이어, 베이비페어 수출상담회, 전시회 관심 잠재 바이어,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잠재바이어를 발굴하여 150여 기업의 실무 담당자 리스트업과 연락을 취해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전시회에서 30여명의 기업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일지를 기획하여 방문 기업들의 특성과 향후 협력가능한 측면을 상세히 기록해두어 추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보고서 작성 능력과 시장분석 역량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 마케팅 및 해외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대만 toplink baby&mommy expo 전시회 출품을 위해 기업 및 제품의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을 세우며 역량을 쌓았습니다.
- 2019 TOPLINK BABY & MOMMY EXPO 참가 : 최대 규모의 유아산업전시회 중 하나인 타이베이 Baby & Mommy Expo에 참여하여 부스 설치 및 운영, 제품 판매 그리고 바이어 발굴에 이르기까지 전시회의 전반적인 활동들을 경험했습니다.
- 대만 현지 바이어 발굴 : 블레싱포유 부스에 방문한 바이어들의 정보를 취득하여 이후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함. 대만 현지에서 바이어 발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타 브랜드의 CEO 및 직원들과 명함 및 카탈로그를 교환했습니다.
- 관련 업체 시장조사 및 타 부스 방문 : 자사 제품과 연관된 부스들에 직접 방문하여 블레싱포유의 제품군에 대해 설명하고, 이후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하여 의논함. 명함 및 앱 아이디 교환을 통해 추후에도 연락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함. 이와 더불어 대만 유아용품 시장의 전체적인 동향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블레싱포유 제품 홍보 및 판매 : 주력 제품인 듀얼캐비너, 멀티백과 해나백, 허브백, 셔틀백 등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함. 이를 위해 부스 배치를 구상하고 팜플렛, 카탈로그를 제작하며 사전준비를 진행함. 현장에서 고객 응대 및 다양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