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마켓이라는 스타트업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약 4년 5개월 정도 근무를 했습니다.
개발팀 구성은 백엔드3명 프론트엔드 2명(2019년도까지 혼자)
근무방식은 Slack,jira 를 통해서 업무를 공유, 작업을 했습니다.
헬로마켓 웹사이트 모바일웹, 웹뷰, 헬로마켓 어드민을 담당했습니다.
웹이라는 특성상 기획,디자인,마케팅, CS(어드민 화면), 30명정도 되는 많은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약 4년 5개월 동안이라는 시간동안 신규서비스, 유지보수등을 했습니다.
한달에 한번 새로운 기능및 새로운 페이지, 앱과의 연동, 서비스 개발후 cs와의 대응방안등 모든것을 경험했습니다.
한 회사에서 했던 프로젝트를 모두적을순 없어서 제 이력을 서술형으로 적었습니다.
웹사이트, 모바일웹은 jquery, spring boot로 구성된 프로젝트였고, 통신은 swagger를 ajax를 통해서 연동해서 개발했습니다.
seo작업, 웹표준화 작업으로 약 2015년도 겨울쯤에 리뉴얼을 혼자 했습니다.( ie8~엣지 까지 지원)
몇달후 기획및 디자인 이슈로 인해서 , 웹사이트 구성을 반응형웹으로 모두 변경했습니다.
이후 2019년도에 react.js 개발자가 추가되어 같이 reac.js nextjs reac-saga typescript 를 포함한프로젝트로 지금의 반응형 웹사이트로 리뉴얼하는 프로젝트에 같이 참여했습니다.
웹뷰도 jquery, spring boot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통신은 swagger를 ajax를 통해서 연동해서 개발했습니다.
웹뷰는 앱하고 연동이 되어야 하는 부분으로 viewport에 대한 이해도를 많이 요구했고 앱 개발자들과의 Scheme을 정해서 데이터 연동 부분을 같이 처리 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어드민은 jquery, spring boot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입사후에 부트스랩v4를 적용해서 모든 기능들을 리뉴얼했습니다.
약 1년이라는 예상을 햇지만 6개월로 단축하여 백엔드 개발팀과 함께 작업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