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화두를 던지고 풀어내는 집요한 기획자입니다. <7일 후 소행성 충돌로 지구가 멸망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챗봇 유서 기록 서비스 [아포피스]를 기획하고 현재 1년 넘게 팀을 운영하고 베타서비스 출시 두 달만에 이용자 7,000명을 유치하였습니다. 이제까지 창업 프로젝트 대표, 초기 창업팀 PM, 다수의 기업 연계 프로젝트 PM 을 경험했습니다.
ประวัติการทำงาน
โพสต์
สรุปประวัติการทำงานโดย AI
정수연님은 1년 넘게 챗봇 유서 기록 서비스 '아포피스' 팀을 운영하며 베타 출시 두 달 만에 이용자 7,000명을 유치한 기획자입니다. 창업 프로젝트 대표, 초기 창업팀 PM, 다수의 기업 연계 프로젝트 PM을 경험했으며 파이어웍스에서 UX·서비스 기획을 수행하고 S.O.P.T 25대 회장, 빙글 커뮤니티 매니저(인턴)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아포피스 99942라는 소행성이 있다. 2004년 발견된 이 소행성은 6, 7년 주기로 태양계를 돌며 지구를 지나가는데, 천문학자들은 2029년에 정지위성보다도 가까이 접근해 2.7%의 확률로 지구에 추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뉴욕의 명물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준하는...
뉴스/미디어
팀 아포니머스, 시나리오게임으로 ‘삶의 죽음’ 탐구 ‘눈길’
2022년 1월
아포니머스는 시나리오형 챗봇 기반 모바일 텍스트 게임인 ‘아포피스’를 만든 프로젝트팀이다. ‘직면을 위한 지지’라는 비전을 가진 이 팀의 구성원들은 IT 벤처 창업 동아리인 ‘SOPT’에서 만나 삶의 근원적인 문제를 탐구하겠다는 목표 아래 하나로 뭉치게 됐다. ‘아포피스’의 글과 대화 시나리오를 홀로 작성했다는 정수연 대표는 죽음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했던 10년 전 어느 날의 기억이 게임 제작의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무기력증으로 지쳤던 인생 속에서 정 대표가 원했던 건 그녀를 ‘진정으로 위로해줄 수 있는 누군가’였고 이 때의
수상
2021 Creative Bridge Festival
서울 캠퍼스타운, 종로 · 2021년 11월
디지털 융복합 콘텐츠 분야 창작 &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프로젝트 <아포피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챗봇을 활용한 일상 기록 서비스를 기획하여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장상 수상
프로젝트
아포피스
PM · 2021년 1월 - 현재 · 5년 1개월
아포피스는 시나리오형 챗봇과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활용해 가상의 인물과의 대화하여 밀도 높은 자아탐구를 하는 앱 서비스입니다.
- 출시 두 달만에 베타서비스 이용자 7,000명 돌파
-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800만원 후원금 달성
- 2021 Creative Bridge Festival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장상 수상
프로젝트
Kravel
2020년 3월 - 2020년 11월 · 9개월
K-Culture 기반의 여행지 추천 정보 앱 서비스인 Kravel의 PM을 맡았습니다.
실제 서비스를 릴리즈하여 고객 반응에 따라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실행하였습니다.
- 2020 서울시 앱공모전 외국어특별상 수상
신윤재, 최다예님과 함께 참여함.
이 프로필의 담당자이신가요?
인증을 통해 현재 프로필에 병합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증할 수 없는 경우 본인임을 증빙하는 서류 제출 후 프로필 관리 권한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