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텟 리뉴얼 / 2021. 07 - 2022. 01]
늘어나는 트래픽에 따라 서비스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고, UX를 개선하여 제품 경쟁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존 서비스를 리뉴얼해 재런칭했습니다. 기획 총괄로 참여하여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했습니다.
[옥텟 고도화 / 2022. 01 - 2024. 02]
서비스 재런칭 이후, 더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BM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규 기능을 런칭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블록체인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짧은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신규 기능을 런칭하고 테스트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경험했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고객사, 내부 팀(영업, 개발, 경영지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조율하고 일정을 관리하는 노하우를 쌓아나갔으며, 업무에 필요한 여러 프로세스를 수립해나갔습니다.
[옥텟 백오피스 기획 / 2021. 11, 2022. 05]
반복적인 CS를 개발자가 직접 처리해야 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백오피스를 기획했습니다. 회원 관리, 계약 관리, 토큰 관리 등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페이지를 도입하여 하루 이상 대기하던 단순 CS 작업들을 5분 이내로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ISMS 규정을 준수하는 기획 작업을 경험했습니다.
[대외비 프로젝트 및 백오피스 기획 / 2024. 03 - 2024. 05]
새로운 프로덕트의 기획 총괄을 맡아 대시보드와 백오피스를 기획하고 제품의 정책 전반을 마련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각종 규제(트래블룰, AML, FDS 등)를 이해하고 이를 준수하는 기획을 경험했습니다.
[오하이월렛 리뉴얼 / 2024. 06 - 2024. 12]
신한은행 등 금융권 및 대기업에 webview 형식으로 탑재되는 오하이월렛의 리뉴얼 프로젝트를 총괄했습니다. 웹3 지갑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UX를 개선하고 UX writing을 전면 개편했습니다. 또한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책을 마련하고 서비스의 틀을 다졌습니다.
[프로덕트 관리 - 옥텟, 오하이월렛]
프로덕트의 방향성을 수립하고 반기 별 로드맵을 제시했습니다. 경쟁사 리서치, 시장 리서치 등을 통해 프로덕트를 분석하고 경쟁우위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애자일 방법론에 따른 Sprint planning → Daily scrum → Sprint review 시스템을 도입하여 업무 일정을 관리했습니다.
もっと見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