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로 가장 유력한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의 글 <Here's how we can break up Big Tech>의 번역문. 미국에는 거대 기업의 독점을 자유로운 경쟁과 소비자의 선택의 자유를 막는다 하여 적극적으로 견제해온 역사가 있다. 워런은 애플, 구글, 페이스북이 이런 독점적인 기업에 해당한다고 보고 이들을 여러 개의 법인으로 분리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들을 어떤 근거로 어떻게 분리시킬 것인지, 그리고 분리시키는 것이 미국 기술기업계에 어떤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는지 등도 구체적으로 쓰여 있다. https://mirakle.mk.co.kr/m/view.php?sc=51800001&year=2019&no=157554
정경훈프로그래머 @로켓펀치
현재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로 가장 유력한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의 글 <Here's how we can break up Big Tech>의 번역문.
미국에는 거대 기업의 독점을 자유로운 경쟁과 소비자의 선택의 자유를 막는다 하여 적극적으로 견제해온 역사가 있다. 워런은 애플, 구글, 페이스북이 이런 독점적인 기업에 해당한다고 보고 이들을 여러 개의 법인으로 분리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들을 어떤 근거로 어떻게 분리시킬 것인지, 그리고 분리시키는 것이 미국 기술기업계에 어떤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는지 등도 구체적으로 쓰여 있다.
https://mirakle.mk.co.kr/m/view.php?sc=51800001&year=2019&no=157554
그 이유는 AT&T, 록펠러 등은 미국 내에서 독점을 통해 미국 내 시장의 효율성을 떨어뜨렸지만, 구글/페이스북/아마존 등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독점을 해서, 결국 미국의 경제 파워를 높인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또 MS가 반독점 소송에 '시달리는' 동안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노키… 더 보기 저는 미국이 정치적으로 좀 다른 결정을 내릴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AT&T, 록펠러 등은 미국 내에서 독점을 통해 미국 내 시장의 효율성을 떨어뜨렸지만, 구글/페이스북/아마존 등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독점을 해서, 결국 미국의 경제 파워를 높인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또 MS가 반독점 소송에 '시달리는' 동안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노키아가 지배하게 된 것을 학습 했기 때문에, 아이폰 이후 'iOS / 안드로이드 / 윈도우즈'로 전세계 모든 디바이스 플랫폼을 장악한 상황을 굳이 바꾸고 싶을 것 같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