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재현 님의 게시물
탁재현 님의 게시물

원격근무 실제로 시행하고 있는 회사 중에서 실제로 문제 있으신거 알려주실 수 있는 분 계신가요?

대표 운영자 @아이티 카르텔
다른 스타트업 관계자 분들께 상담 받았을 때는
3. 성과 평가에 포커싱을 하는 것
을 추천 받았으나 위의 문제와 상반되어 이행 할 수 없었습니다.

전적으로 팀원들을 믿는 것이 필요하지만 원격근무를 악용하는 일부 소수가 사내 분위기를 흐리고 팀원간의 신뢰를 깨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여 원격근무를 도입하는 것에 있어 각각의 문제들의 대응방안을 충분히 준비 할…
더 보기 다른 스타트업 관계자 분들께 상담 받았을 때는
3. 성과 평가에 포커싱을 하는 것
을 추천 받았으나 위의 문제와 상반되어 이행 할 수 없었습니다.

전적으로 팀원들을 믿는 것이 필요하지만 원격근무를 악용하는 일부 소수가 사내 분위기를 흐리고 팀원간의 신뢰를 깨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여 원격근무를 도입하는 것에 있어 각각의 문제들의 대응방안을 충분히 준비 할 수 있기 전까지 미루고 있습니다.
저희 팀의 경우 (1) 채용 시에 인성 검사 등을 활용하여 지원자의 성격 등을 파악하고, 책임감, 자기절제력 등 자율근무에 필요한 요소들을 면밀하게 살피고 채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링을 하지 않는 것이 저희 정책입니다. (2) Slack을 활용하면서 업무별로 채널을 구분하되 팀원 누구나 다른 업무의 채널을 볼 수 있게 하고, 정보들을 공유해서 다… 더 보기 저희 팀의 경우 (1) 채용 시에 인성 검사 등을 활용하여 지원자의 성격 등을 파악하고, 책임감, 자기절제력 등 자율근무에 필요한 요소들을 면밀하게 살피고 채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링을 하지 않는 것이 저희 정책입니다. (2) Slack을 활용하면서 업무별로 채널을 구분하되 팀원 누구나 다른 업무의 채널을 볼 수 있게 하고, 정보들을 공유해서 다른 팀원들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간접적으로 파악하고 이슈를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 고민하시는 부분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대표 운영자 @아이티 카르텔
원격근무를 하지 않는 회사에서는 직무가 다른 팀원들(CEO,상사)이라고 하더라도 근무 과정에 모니터링하여 평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주관적인 평가가 일어나더라도 360 Degree. Review 등을 통해서 개선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격근무의 경우에는 근무 과정에 모니터링을 할 수 없어

이 문제의 대응방안으로서
1. 일일 보고서 …
더 보기 원격근무를 하지 않는 회사에서는 직무가 다른 팀원들(CEO,상사)이라고 하더라도 근무 과정에 모니터링하여 평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주관적인 평가가 일어나더라도 360 Degree. Review 등을 통해서 개선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격근무의 경우에는 근무 과정에 모니터링을 할 수 없어

이 문제의 대응방안으로서
1. 일일 보고서 또는 일일 회의를 하여 근무 일정을 통해 근무량을 유추하는 것
2. 알밤과 같은 GPS, Wifi 기반의 출퇴근기록기를 이용하여 시간을 측정하는 것
을 적용하였을 때 보고서 등 문서 작성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잦은 회의 시간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실제로 업무량을 유추하기도 어렵고 팀원 스스로가 출퇴근 시간을 기록하는 것도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의문이 들었습니다..
대표 운영자 @아이티 카르텔
@윤유 @이상범 님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소규모 스타트업내 원격근무에서의 생산성 관리입니다.
저는 성과관리와 근태관리 2가지로 나누어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일례로) 개발팀이 있다면 CTO나 개발 팀장이 개발자나 엔지니어의 성과를 정성적으로 평가하면 되지만 소규모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CTO 한 명만 있거나 다른 개발자를 평가 할만한…
더 보기 @윤유 @이상범 님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소규모 스타트업내 원격근무에서의 생산성 관리입니다.
저는 성과관리와 근태관리 2가지로 나누어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일례로) 개발팀이 있다면 CTO나 개발 팀장이 개발자나 엔지니어의 성과를 정성적으로 평가하면 되지만 소규모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CTO 한 명만 있거나 다른 개발자를 평가 할만한 역량을 가진 헤드 개발자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의 대응방안으로서
1. 추천을 받거나 평가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 외부 전문가 분께 도움을 받아 채용을 하는 것과 (영입)
2. 실력과 역량을 신뢰하고 근태관리에 포커싱하는 것 (운영)
을 생각하였습니다. (다른 대응방안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저희 팀이 인터뷰에 참여한 https://publy.co/set/405?fr=search 혹은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467898 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대표 운영자 @아이티 카르텔
감사합니다. 참고해보겠습니다.
Apac product manager @카약
어떤게 궁금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