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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찬혁 Im Chan Hyeok

안녕하세요. 임찬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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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CTO

2017년 7월 | 재직중

Senior Software Engineer

2015년 11월 - 2017년 7월

럭스로보의 Senior Software Engineer로 근무했습니다.
Hybrid app 기반 MODI Studio 개발
Kickstarter 펀딩
프리랜서 개발자

2015년 8월 - 2015년 11월

디바이스 컨트롤러 개발
정회원

2015년 1월 - 2016년 7월

WebRTC를 이용한 사용자간 음성 데이터 통신 서비스 개발.
UWB통신 기반 3차원 위치추정 시스템 개발
학부생

2010년 3월 - 2017년 8월

로봇학부 지능시스템 전공 학사졸

프로젝트

Back supporter

2016년 5월 - 2016년 5월

팀프로젝트입니다.
디스크환자나 허리가 좋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자세교정을 할 수 있도록 개발진행을 한 프로젝트입니다.
IMU와 Flexible센서를 이용해 자세를 추정하였고, 스마트폰을 통해 안좋은 자세를 취했을 시 알람을 줍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펌웨어를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무선 블록모니터

2016년 1월 - 2016년 3월

팀프로젝트입니다.
무선으로 PC의 가상모니터 버퍼를 받아 라즈베리파이 기반의 모니터에 출력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각각의 모니터는 블록처럼 연결될 수 있으며, 2*2, 2*3 등의 조합을 통해 원하는 크기와 모양의 모니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라즈베리파이와 PC간의 TCP 소켓통신과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MODI Studio

2015년 12월 - 2017년 7월

Luxrobo의 제품 MODI를 코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GUI기반 코딩 툴입니다.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발이 되었고 PC버전은 electron, mobile버전은 cordova를 기반으로 하고있습니다. PC버전을 개발하였습니다.

참여자

Beat shoes

2015년 11월 - 2015년 11월

팀프로젝트입니다.
창조경제 IoT 해커톤에서 발의 움직임에 따라 LED의 효과가 달라지고 스마트폰에서 비트를 들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IMU센서 기반으로 발의 동작을 구분하였고 Bluetooth 통신을 통해 스마트폰과 통신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하드웨어와 펌웨어를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Gear S2 custom watch face 어플리케이션

2015년 10월 - 2015년 10월

팀프로젝트입니다.
GIF대회에서 Gear S2의 watch face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타이젠 native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참여자

UWB통신을 이용한 3차원 위치추정 시스템

2015년 6월 - 2015년 10월

팀프로젝트입니다.
무선통신 기술중의 하나인 UWB라는 통신을 이용하여 3차원으로 위치추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기존에는 Wi-Fi나 Bluetooth를 사용하여 위치추정을 하였지만, 이 방법들은 정확도가 낮고 실시간으로 추정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또한 2차원의 위치추정 시스템에서 확장하여 3차원으로 시도하였습니다.
core는 cortex 시리즈를 사용하였고, 기타로는 UWB통신, SPI통신, 3변측량, machine learning, MFC, Bluetooth 통신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하드웨어, 펌웨어, 통신을 맡아 개발하였습니다.

참여자

영상처리와 네비게이팅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로봇

2015년 3월 - 2015년 6월

팀프로젝트입니다.
학부 졸업프로젝트로 영상처리를 이용하여 마커를 인식하고 네비게이팅 기술을 이용해서 목표위치로 이동하는 네비게이팅 모바일 로봇을 개발하였습니다.
영상처리로 엘리베이터 버튼과 마커를 정확하게 인식하기 위하여 대각선으로 찍힌 영상을 topview 영상으로 변환하였고, 네이게이팅을 하기 위해서 A* 알고리즘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기 위한 로봇팔을 제작하였고 역기구학기반으로 다이나믹셀을 이용해 제어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영상처리, 로봇팔 부분을 맡아 개발하였습니다.

참여자

WebRTC를 이용한 사용자간 음성 데이터 통신 서비스

2015년 1월 - 2015년 2월

팀프로젝트입니다.
WebRTC를 사용하여 사용자간 음성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던 PC의 음성 통신 서비스들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만 통신이 가능하였기 때문에 플랫폼에 독립적이지 못했지만, WebRTC를 사용하여 PC, 모바일, 어떠한 플랫폼에서도 웹페이지에 접속하는것만으로도 서로 통신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서버, 데이터베이스, UI를 맡아 개발하였습니다.

참여자

custom Linux touch screen device driver

2014년 9월 - 2014년 11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Linux 기반의 터치스크린 드라이버를 사용자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였습니다.
USB 형태의 터치스크린을 PC에 연결한 후, 터치스크린 드라이버를 수정하여 PC에 맞게 수정을 하여 일반 모니터를 터치스크린으로 바꿔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Media player

2014년 8월 - 2014년 8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C#과 Directshow를 사용하여 media palyer를 제작하였습니다.
media player의 기본적인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참여자

Air Mouse

2014년 7월 - 2014년 8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제작한 작품입니다.
IMU센서를 이용하여 공중에서 모션을 취하면 그 모션에 따라 PC에서 조작이 되는 프로젝트입니다.
core는 Atmega128을 사용하였고, 기타로는 data parsing, filtering, 적분, 패턴인식 등을 사용하였습니다.

참여자

환경탐지 자동차

2014년 5월 - 2014년 6월

팀프로젝트입니다.
먼지, 적외선, 초음파, 가스, 조도, 습도 등의 센서를 사용하여 주변환경을 탐지할 수 있는 자동차를 개발하였습니다.
다양한 센서 데이터를 처리하여 MFC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고, MFC 화면이 업데이트 될 때의 깜빡임을 없애기 위해 더블버퍼링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무선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펌웨어, MFC를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Unity3D를 이용한 동전먹기 게임

2014년 3월 - 2014년 5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Unity3D을 이용하여 하늘에서 떨어지는 동전을 먹는 게임을 구현하였습니다.
조작은 키보드로 하고 제한시간 내에 동전을 많이 먹는 룰로 진행을 하며, 랭킹시스템을 적용시켰습니다.
Unity3D라는 tool을 사용하였습니다.

참여자

자동차 번호판 인식 프로그램

2012년 7월 - 2012년 11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카메라를 이용해서 자동차 번호판을 찍으면 그 번호판의 숫자를 인식해서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openCV를 사용하여 영상처리를 하였고, grayscale, 이진화, 모폴로지, ROI, 패턴매칭 등의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참여자

4족보행 코끼리 로봇

2012년 5월 - 2012년 8월

팀프로젝트입니다.
International Robot Competition에 참가하기 위해 진행했던 프로젝트입니다.
키넥트를 사용하여 주변환경을 탐지하고 사람의 행동에 따라 동작을 합니다.
다이나믹셀로 제작한 코를 움직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고, 자율보행 기능도 추가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4족보행 알고리즘 설계와 하드웨어 설계 및 제작을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지능형 모형차

2011년 5월 - 2011년 7월

팀프로젝트입니다.
한양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제작하였던 자동차로봇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라인트레이서의 기능을 가지고 있고, 앞에 주행중이 차가 가까워지면 거리를 유지하면서 주행합니다.
core는 freescale사의 칩을 사용하였고 기타로는 sensor sampling, filtering, motor control등의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모터제어 부분을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터치스크린 그림판 및 게임

2010년 9월 - 2011년 3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TFT-LCD와 터치 컨트롤러 칩을 사용하여 터치스크린 그림판과 게임을 구현하였습니다.
그림판에는 색선택, 지우개, 직선, 사각형, 채우기, 초기화 등의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게임은 tic tac toc 이라는 이름의 게임과 랭킹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core는 Atmega128을 사용하였습니다.

참여자

인체감지 쓰레기통

2010년 5월 - 2010년 6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사람이 가까이 오면 손을 대거나 발로 밟지 않아도 열리는 쓰레기통입니다.
평소에는 LED가 색이 바뀌면서 있다가, 쓰레기통이 가득 차거나 쓰레기가 들어올 때 효과를 주어 사용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re는 Atmega128을 사용하였고 기타로는 psd센서, servo모터, RGB LED등을 사용하였습니다.

참여자

배틀로봇

2010년 3월 - 2010년 5월

개인프로젝트입니다.
흰색 바탕에 검정색 선을 넘어가지 않는 로봇입니다.
한 경기장에서 두개 이상의 로봇이 서로를 밀어내어 선 밖으로 나가면 지는 룰의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제작하였습니다.
core는 Atmega128을 사용하였고 기타로는 uart, adc, pwm, timer/counter등을 사용하였습니다.

참여자

학력

2010년 입학

2007년 - 2010년

수상

2015 Texas Instruments Innovation Challenge Korea Finals MCU Contest 장려상
Texas Instruments

2015년 11월 수상

Texas Instruments Innovation Challenge Korea Finals MCU Contest 장려상 수상.
2015 창조경제 IoT 해커톤 창조상
창조경제부

2015년 11월 수상

창조경제 IoT 해커톤 창조상 수상.
2015 GIF 웨어러블 삼성전자 대표이사상
GIF

2015년 10월 수상

GIF 웨어러블 부문 삼성전자 대표이사상 수상.
2015 광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장려상
광운대학교

2015년 10월 수상

광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한양대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은상
한양대학교

2011년 7월 수상

한양대 주최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에서 은상 수상.

자격증

Freescale Expert
Freescale

2015년 8월 - 2020년 8월

Freescale Expert Program 이수 및 자격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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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역
병전역

2012년 3월 - 2014년 3월